-
완전한 초보자!! 알기 쉽다! 드론 조종법!! X5C로 드론 배우기카테고리 없음 2021. 7. 24. 12:22
드론으로 풍경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드론을 혼자 배우기로 하고, 저렴하고 저렴한 드론으로 SYMAX 5C를 구입하여 본격적인 드론 비행을 익힐 생각입니다.
SYMAX 5C는 2.4G 광대역 탑재, 고도자 모드 초금자 모드 지원, 배터리 분리 가능, 360도 회전 기능도 있습니다.주문해서 받았을 때는 왜 이렇게 허술할까 했는데요?가능한 한 가볍고 싸게 살 수 있으므로, 아이에게 주는 선물 정도로 생각하고 우선 실내에서 사용해 보기로 합니다.
HD 200만 화소 카메라도 장착돼 있는데 역시 이것도 촬영 연습에 좋네요. 유튜브에서 '입문용 드론'을 보면서 드론의 기초부터 배우기로 했습니다. USB 충전시간 약 100분에 8분 정도 사용가능하대요그러니 여유분의 배터리를 더 구매하면 좋겠어요.저는 하나만 더 구입했는데 사용하기에는 좀 번거로운 것 같아요.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도 익혀야 해요. 아래 사진처럼 하면 안 돼요. 카메라를 살짝 밀어서 몸 쪽으로 당기세요 그러면, 딸깍 아래의 사진처럼 열립니다. 여러 번 연습해 볼 필요가 있어요. 드론 바인딩 분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먼저 드론의 전원을 켜면 하단부에 불이 깜빡입니다.두번째,조종기전원을켜주세요.셋째, 조종기의 왼쪽 레버를 위로 끝까지 밀어 넣었다. 아래로 내려가면 드론 하단에 깜박이가 깜빡거리지 않고 켜져 있을 것입니다.그렇다면 준비는 끝났기 때문에 날릴 준비가 된 것입니다만.네 번째... 천천히 왼쪽 레버를 위로 누르세요. 그래도 좀 당황스러우실 것 같으면 입문용 드론, 조종법 완전 정복(brunch.co.kr)하셔서 자세히 보시면 더 이해하실 것 같습니다.저도 하루 만에 몸에 익히고 블로그에 기록까지 하게 돼서 집에서도 일단 서너 번 드론을 날려봤어요.아직 연습을 많이 해서 얻었어야 했어요. 드론 외우기 왕초보! 쉬운!드론 조종법!!
차근차근 연습하다 보면 새로운 드론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